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병원코디네이터

강의개요

21C 지식정보화시대 병원의 생존전략은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통한 환자만족과 이를 통한 고객가치 창출과 충성고객의 확보에 달려있습니다.
병원코디네이터는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리셉션 업무에서부터 환자관리, 상담, 사후관리, 병원보조업무(접수, 수납) 병원홍보(마케팅)등의 업무와 의료진이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있도록 하는 매개체의 역할을 수행하며 전반적인 병원서비스 질을 향상시킬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는 과정입니다.

교육과정

병원코디네이터 총 25강.

지원자격 및 전망

  •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업무에 대해 이해할수 있다.
  • 환자관리, 사후관리, 병원보조업무, 병원 홍보 등의 업무에 대해 알 수 있다 .
  • 환자와 의료진 사이에서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이해 할 수 있다.
  • 환자 및 병원의 감염관리에 대해 이해하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다.

활동분야

  • 의료기관에서 기본적인 업무가 필요한 종사자

교육강사

양순주 교수

  • [ 소속 ]
  • 가천길대학(외래교수)
  • 인하대병원(고객관리, CS강사)
  • 마코스아카데미(강사)
  • [ 학력 및 전공 ]
  • 가천의과대학교 병원경영학 석사

자격관리ㆍ운영기관

자격정보
자격명 병원코디네이터 민간자격조회 바로가기 ≫
민간자격정보서비스 (www.pqi.or.kr)
자격의 종류 등록민간자격
등록번호 2016-004628
자격발급기관
  • 한국일자리창출협회
  • 검정(응시)료 자격증을 위한 총 비용 : 100,000원
    응시료 : 10,000원, 발급비용 : 90,000원, 교재비 : 0원
    환불규정
  • ① 응시(검정)료 :
    발급이전 취소시 100% 환불

    ② 자격증 발급비 :
    합격자에게 한하여, 자격증 제작 및 발송 이전 취소시 100%환불되나,이후 취소시 환불 불가

  • 자격관리기관 정보
    기관명 한국일자리창출협회
    대표자 김재윤
    연락처 02) 2202-0973 (이메일 : kjob5@hanmail.net )
    소재지
    홈페이지 http://www.newkrjob.com
    광고주 전주비전대학교부설원격평생교육원
    전화번호 : 1566-4041/ 이메일: _ / 홈페이지 주소 : edu.jvision.ac.kr

    소비자 알림사항
    ① 상기"병원코디네이터" 자격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라 등록한 민간자격으로,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공인자격이 아닙니다.
    ②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대한 상세내용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(www.pqi.or.kr)의 '민간자격 소개'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.

    자격과정

    자격종목명 병원코디네이터
    검정방법
    20문항(객관식 100% / 문항당 5점)
    전체 진도율 80% 이상 시험응시 가능
    100점 기준 평균 60점 이상 합격

    자격증 신청 참고사항

    • 매주 월요일에 협회로 명단이 전달되어 자격증 제작이 진행되고 있습니다.(협회로 명단 전달 후 최대 14일 이내 수령 가능)
    • 자격증 발급 비용은 개별 부담이며 응시료와 발급 수수료 모두 포함입니다.
    • 자격증은 택배로 발송됩니다.

    자격증 신청 및 비용 납부

    • 자격증 신청은 홈페이지내의 [나의강의실]-[자격증발급신청]을 통해 신청가능합니다.
    • 자격증 발급 비용 납부는 무통장입금 / 카드 결제 가능합니다.

    자격증 발급 소요기간

    • 자격증 발급 신청 후 발급 완료까지 최대 30일 소요됩니다.
    • 온라인 시험 합격후 자격증 발급 가능 기간은 14일 이내입니다.
    • 상기 발급 가능 기간이 경과될 경우 발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.

    커리큘럼

    강의목록
    1강 고객만족 경영관리 -
    2강 병원코디네이터 제도 -
    3강 의료인의 이미지 관리 -
    4강 서비스 행동관리[인사, 표정] -
    5강 서비스 행동관리(복장, 자세, 스킬) -
    6강 내부 고객 관리 -
    7강 병원소통관리 -
    8강 고객상담 실무관리 -
    9강 고객 유형별 맞춤관리 -
    10강 고객 불만 경영 관리 -
    11강 고객접점관리 -
    12강 의료이용도 조사 및 병원감염 -
    13강 고객경험관리 -
    14강 의료직원교육 실무(성인교육) -
    15강 직원교육실무(강의) -
    16강 병원 조직 활성화 -
    17강 병원감염과 감염관리 -
    18강 병원감염 소송 사례와 법률적 고찰 -
    19강 병원환경 관리 -
    20강 병원 CRM -
    21강 서비스 품질평가 모니터링 -
    22강 자기 관리 및 병원 환경 관리/td> -
    23강 QI 활동의 개념 -
    24강 QI와고객만족도의 상관성 -
    25강 QI활동의 실제(경진대회) -